[베이비뉴스]보건복지부, 저출산 대응 긴급 전문가 회의 개최 > 육아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어린이는 우리나라의 미래입니다! 여러분의 사랑스런 아이를 위한 모든것! 구리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합니다.

육아정보

현재 페이지 경로
HOME > 정보마당 > 육아정보
센터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열람 및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뉴스]보건복지부, 저출산 대응 긴급 전문가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3회 작성일 2023-03-04 16:20

본문

이기일 제1차관 저출산 심화 원인과 대응 전문가 의견 청취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보건복지부, 3일 오전 9시 30분 저출산 대응 긴급 전문가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기일 제1차관은 최근 더욱 심화되는 저출산 추세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를 인구위기로 엄중하게 인식하고, 앞으로의 대응방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듣고자 3일 9시 30분 서울시티타워 7층 대회의실에서 5명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긴급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 2022년도 잠정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발표되던 날, 보건복지부는 이기일 제1차관과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 이종성 의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유민상 연구위원 및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최슬기 교수를 비롯한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제1차 미래와 인구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8개 부처 22명의 청년자문단들과 참가를 원한 일반 청년 100여명이 모여 청년들이 생각하는 저출산 원인과 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지난달 27일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를 포함해 경제, 사회복지, 언론, 육아 등 분야에서 저출산 문제를 오랜 연구한 6명의 전문가와 함께 2015년 이후 급격하게 하락한 합계출산율과 출생아 수의 근본적 원인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정책제안을 청취한 바 있다.

오늘 열린 전문가 회의는 지난 전문가 간담회와 같은 목적이다.

이기일 제1차관은 빠른 시일 내에 실효성과 체감도 높은 저출산 대응 정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보건복지부 2030 청년자문단과의 간담회, 현장방문 등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퀵메뉴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53번길 34, 4층
FAX. 031-566-0023 EMAIL. guriscc@daum.net
COPYRIGHT ©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